본문 바로가기
입시 정보

방구석 입시컨설팅 - 2024 동국대 면접고사 일정, 날짜, 기출문제, 예상질문

by mr_kkong_t 2023. 7. 30.
반응형

2024 동국대 면접고사 일정, 날짜, 기출문제

1. 2024 동국대 면접일정 및 날짜

1) Do Dream, Do Dream(소프트웨어)

- 2023.12.09.(토) : 국어국문.문예창작학부, 통계학과, 물리하고가, 법학과, 정치외교학전공, 북한학전공, 경제학과,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전공, 식품산업관리학과, 사회복지학과, 경영학과, 경영정보학과, 바이오환경과학과, 생명과학과, 전자전기공학부, 화공생물공학부, 건축공학부, 교육학과, 역사교육과, 수학교육과, 영화영상학과
- 2023.12.10.(일) : 문화재학과, 영어영문학부, 일본학과, 중어중문학과, 철학과, 사학과, 수학과, 화학과, 행정학전공, 국제통상학과, 사회학전공, 광고홍보학과, 경찰행정학부, 회계학과, 식품생명공학과, 의생명공학과, 정보통신공학과, 건설환경공학과, 기계로봇에너지공학과, 산업시스템공학과, 에너지신소재공학과, 시스템반도체학부, 국어교육과, 지리교육과, 가정교육과, 연극학부, 약학과

2) 불교추천인재, 기회균형, 특수교육대상자

- 2023.12.11.(월)
단, 기회균형 사범대, 예술대/ 특수교육 사범대 : 12.09.(토)~12.10.(일)

2. 2024 동국대 면접평가 방법

1) Do Dream

- 전형취지적합성 20%
- 전공적합성 30%
- 발전가능성 20%
- 인성 및 사회성 30%

- 2대1 면접, 10분 내외

2) Do Dream 소프트웨어

- 전형취지적합성 20%
- SW전공적합성 30%
- 발전가능성 30%
- 인성 및 사회성 20%

- 2대1 면접, 10분 내외

3) 불교추천인재

- 전형취지적합성 20%
- 전공적합성 30%
- 발전가능성 20%
- 인성 및 사회성 30%

4) 기회균형통합, 특수교육대상자

- 전형취지적합성 20%
- 전공적합성 30%
- 발전가능성 20%
- 인성 및 사회성 30%

- 2대1 면접, 10분 내외

3. 2023 동국대 면접 기출

 

동국대 면접 기출문항은 공개된 것이 너무 많아서 사학과, 수학과, 화학과 것을 기준으로 가져왔습니다.

 

  • '역사 드라마의 왜곡 문제에 대해 글을 작성한 적이 있네요. 글의 주요 내용과 자신의 주장은 무엇이었는지 말해주세요.(동아리활동)
  • '청소년 문화유산 해설사 활동에서 자신의 역할은 무엇이었나요? 이 활동을 통해서 무엇을 배울 수 있었나요?(봉사활동)
  • 현재 대한민국 국민들이 오해하고 있는, 잘 알지 못하는 역사적 지식들'에 대하여 조사하고 발표하였네요. 구체적으로 설명해줄 수 있나요? (세부능력 및 특기사항)
  • 서아시아 역사를 배우면서 시아파와 수니파의 갈등에 관해 조사하였네요. 이 두 파의 갈등에 관해 설명해주세요.(세부능력 및 특기사항)
  • 이과대학 전공 프로젝트 발표 대회에서 미적분과 화학의 연관성에 대해 탐구하여 발표하였는데요. 발표한 내용은 어떤 것이었나요?(자율활동)
  • 자연상수 e에 대한 역사와 탄생 배경을 조사하고 발표한 경험이 있네요. 조사한 내용을 자세히 설명해주세요.(진로활동)
  • '맥스웰-볼츠만 분포'를 주제로 보고서를 작성하였네요. 실효속도와 최빈속력 사이의 관계를 도출했다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. (세부능력 및 특기사항)
  • 테일러 급수 전개를 알아보기 위하여 '전염병 모델의 연대기적 분석과 후속 모델에 대한 고찰'이라는 학술자료를 참고했네요. 어떤 내용이었는지 간단히 설명해주세요.(세부능력 및 특기사항)
  • 다양한 수질측정법에 대해서 공부한 경험이 있네요. 가장 효과적이었던 방법과 그 이유에 대한 생각을 말해주세요.(동아리활동)
  • 루미놀의 알칼리 용액과 과산화수소 혼합액이 혈액과 반응해 화학 발광하는 원리에 대해서 알아보았네요. 알아본 내용을 설명해주세요. (진로활동)
  • 이상기체 방정식을 배우고 드라이아이스의 분자량 측정 실험을 수행하였네요. 실험 내용과 과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. (세부능력 및 특기사항)
  • 제산제의 효과 비교를 위한 4종류의 제산제 속 수산화 이온의 농도 측정 실험을 설계했다고 하는데, 조금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. (세부능력 및 특기사항)
  • 코로나 사태와 밀접하게 연결되어있는 변수를 알아내고, 변수 간의 상관관계를 분석하여 확진자수를 예측하는 탐구를 진행했네요.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.(동아리활동)
  • 지상파 소비의 변화를 확인하기 위해 2018년과 2021년의 통계를 비교하는 활동을 하였네요.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활동 과정을 중심으로 설명해주세요.(진로활동)

다른 대학 면접 정보 및 기출문제가 궁금하다면?


 

반응형

댓글